“당에서 건드리면 문제 커져, 의총은 브레인스토밍 기회”

국회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사진=새누리당 제공)
▲ 국회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사진=새누리당 제공)
[폴리뉴스 이성휘 기자]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7일 미국의 고(高)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사드) 한반도 배치 논란과 관련해 “당에서 토론해서 결정할 성격은 아니다. 정부에 맡겨 놔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통일경제교실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정부에서 우리보다 훨씬 많은 고민을 하고 있지 않겠느냐. 당에서 건드리면 문제가 커진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유승민 원내대표가 의원총회를 통해 사드배치 문제를 논의해보자고 하는 것에 대해선 “의총에서는 ‘사드가 이런 것이다’ 하는 것을 설명하고 브레인스토밍(자유토론) 기회를 갖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유 원내대표가 사드배치 지지입장을 나타내고 있는 것에 대해선 “그건 유 원내대표 개인의 주장”이라며 선을 그었다. 다만 “유 원내대표는 국방위원장도 해서 사드에 대해서는 당내에서 제일 전문가”라고 전했다. 

한편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대표회동에 대해 “야당이 대통령에게, 또 여당에게 주문하는 게 많은 그런 형태가 될 수밖에 없다”고 전망했다. 

청와대와 새정치민주연합이 회동에 앞서 의제 조율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는 이야기에 대해선 “사전에 나한테 그런 접촉은 없었다”고 밝혔다.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 측은 회동에 앞서 조윤선 청와대 정무수석과 의제 등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가합의문 작성을 요청했지만 청와대는 난색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