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4월 임시국회 법안 처리 등도 의제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6일 김무성 대표최고위원,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위 당·정·청 회의가 열렸다. (사진= 새누리당 제공)
▲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6일 김무성 대표최고위원,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위 당·정·청 회의가 열렸다. (사진= 새누리당 제공)
[폴리뉴스 박주용 기자]미국의 고(高)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인 사드(THAAD) 배치 문제가 오는 15일 오후 열리는 제2차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 의제로 오른다.

이번 당정청 회의는 지난달 25일 상견례를 겸한 회의에 이은 두번째 회의로 본격적인 정국 현안을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

사드 배치는 당 원내지도부 차원에서 공론화해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청와대는 의제로 삼는 데 난색을 보이는 이슈다.

하지만 최근 주한미군이 사드 배치 후보지를 조사한 것으로 공식적으로 확인되면서 당의 입장이 관철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요청이 없었기 때문에 협의도 없었고 결정도 없었다”고 알려져 도입 논의 자체에 조심스러운 상황이라 이날 협의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갈지 주목된다.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지난 13일 주요 당직자회의에서 “민생경제 활성화 9개 법안 등 4월 임시국회 법안처리 방안, 공무원연금개혁, 최저임금, 국가안보현안, 민생경제 활성화를 하기 위한 청년일자리 만들기 등을 논의할 예정”이라면서 “당면한 국정현안과 개혁과제를 허심탄회하게 논의해 정책의 소통과 조율을 통해 국정운영의 효율성을 높여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한바 있다.

당정청은 이밖에 4월 임시국회에서 힘을 모으기로 한 공무원연금 개혁과 최저임금 인상,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 등도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