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표 선거 내년 3월, 김장철 지나…약한분들 연대”
“당원 78만명, 3개월간 집단지성, 성숙한 판단 할 것”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당대표는 당원 100% 경선으로 선출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당대표는 당원 100% 경선으로 선출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5선 중진이자 차기 당권주자인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은 22일 김장연대(김기현-장제원 연대)에 대해 "지도부, 당대표 선거가 내년 3월로 꽃피는 춘삼월이지 않나. 김장철은 지나버린다"며 에 견제구를 던졌다.

조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약한 분들 또는 전략적으로 어떤 연대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지 않나"라며 "그걸 가지고 잘하니 못하니 굳이 어떤 비난이나 비판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그는 "김기현 의원 같은 경우는 나 혼자 힘으로 힘드니까 누군가와 손잡고 또 영향력 있는 사람하고 함께해야지 할 수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새로운 꽃이 만발하는 시기가 오기 때문에 조금 더 희망적인, 역동적인 당원의 선택이 이어지지 않겠나 보고 있다"고 했다.

조 의원은 "국민의힘 당원이 지금 78만명이다. 3개월은 굉장히 긴 시간"이라며 "집단지성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전략적인 판단, 성숙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원이 현명하고 전략적인 선택을 할 것"이라며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에 당원이 아니었다. 그런데도 당원이 윤석열 대통령 후보를 선택했다. 전략적 선택을 할 수 있고 상당히 수준이 높다"고 했다.

앞서 당권주자 유승민 전 의원이 전당대회 룰 개정과 관련해 ‘내가 1위를 하니까, 또 못 하게 하려고 결선투표제까지 만들었다. 승부 조작’이라고 비판한 부분에 대해 "게임시작도 안 했는데 어떻게 승부를 조작할 수 있겠는가"라며 반문했다.

조 의원은 "선수로서 그런 주장을 할 순 있지만 자신의 주장이 관철 안 됐다 해서 지나치게 편파적이다, 또는 총선에서 참패할 것이다, 이런 건 좀 과하다"며 "유 전 의원은 '이런 룰을 가면 총선 참패한다. 수도권 참패한다'고 했는데 그럼 참패할 당대표를 왜 하려고 하느냐. 본인이 안 나오겠다는 뜻인지 애매모호하니 나올지 안 나올지 이것부터 명확하게 정하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