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대선불복이 아니고 무엇인가? 더 이상 민주당과는 그 어떤 협치도 대화도 불가능”

[출처=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 [출처=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폴리뉴스 정찬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11일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 해임건의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더불어민주당의 “대선불복”이라는 입장을 보이며 10.29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합의도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장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이상민 해임건의안’을 기어코 통과시켰다. ‘장관 해임건의안’ 만 벌써 두 번째”라며 “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 차고 넘치는 증언과 증거가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죄어오기 때문”이라고 이재명 대표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과 민생은 온데 간데 없고 오로지 ‘이재명 살리기’ 뿐이다. 국회가 국민을 위해 존재하는지 이재명을 위해 존재하는지 모르겠다”며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이후, 민주당의 모습을 보라. 시정연설을 위한 대통령의 국회 방문을 거부하고 본회의 출석조차 하지 않았다”고 얘기했다.

이어 “그 뿐인가? 윤석열 정부가 효율적인 국가 운영을 위해 최소한의 직제 개편을 요청한 정부 조직법도, 윤석열 정부의 국정 운영방향이 담긴 첫 민생 예산도, 윤 대통령이 대선 당시 공약한 개혁과제가 담긴 법안도 모조리 거부하고 있다”고 했다.

장 의원은 이에 “오로지 정권 발목잡기와 정권 흔들기뿐이다. 이것이 대선불복이 아니고 무엇인가?”라며 “이제, 더 이상 민주당과는 그 어떤 협치도 그 어떤 대화도 불가능하다는 것이 증명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10.29참사 국정조사에 대해서도 “그들이 요구한 국정조사 또한 정권 흔들기, 정권 퇴진 운동에 불과하다. 애초 합의해 줘서는 안 될 사안이었다”며 “우리는 민주당이라는 집단을 상대로 합리적 운운하는 달콤한 속삭임에 꾀여 ‘겉멋 패션정치’로 대응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은 정치라는 탈을 쓰고 가슴에는 칼을 품고 다니는 ‘정치자객들’”이라며 “더 당해 봐야 민주당의 실체를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고 했다. 10.29참사 국정조사에 합의한 주호영 원내대표를 질책하는 말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이태원참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