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자 협의체는 반대... 여당이 스스로 답 찾아내야”

새누리당 정미경 의원은 25일 세월호 특별법으로 인한 정국 교착 상황을 풀기 위한 해법으로 유족들의 요구대로 진상조사위원회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주되 진상조사위를 법률 전문가로 구성하면 된다면서 여당이 재재협상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 홍보본부장인 정 의원은 이날 저녁  TBS <퇴근길 이철희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유족들께서 수사권하고 기소권을 달라고 하신다. 그만큼 경찰도 못 믿겠다, 검찰도 못 믿겠다, 정부를 못 믿겠다고 하시는 것”이라며 “그럴 때는 그냥 다 드려도 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다만 수사권과 기소권을 진상조사위원회에 주되, 적어도 그 진상조사위원회 멤버는 다시 짜야 하는 것이다. 증거법이 뭔지 아는 사람들이 해야 한다”며 “그러니까 법률 전문가로 진상조사위원회를 다시 구성해서 수사권과 기소권을 드려라, 이게 제 이야기다. 그렇지 않으면 뚫고 나갈 해법이 있나? 없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저의 의견에)소수긴 하지만 공감하시는 분들이 있다”며 “지금 야당은 완전히 멈췄다. 야당의 기능과 역할을 전혀 못하고 있다. 이럴 때 여당이 스스로 답을 찾아내지 않으면 여당은 같이 무너진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재재협상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인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새정치민주연합 측의 ‘3자 협의체’ 제안에 대해서는 “저는 반대한다. 야당은 지금 세월호 유족한테 버림받고 제정신이 아니다”며 “지금 3자 협의체를 제안하는 게 무슨 의미인지 모르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그건 직접 민주주의 하겠다는 것이다. 그럼 국회 없애야 한다. 국회의원 뽑을 필요가 없다”며 “우리가 대의제를 선택하고, 국회를 만들고, 국회의원을 뽑는 이상 국회 안에서 여당과 야당이 해결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