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내달 10일 취임식에 방탄소년단(BTS)의 공연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은 5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취임식에 BTS가 공연을 준비 중이냐'는 질문에 "그것도 지금 논의를 하고 있다"고 답했다.

박 위원장은 "너무 화려하면서도 내용은 빈약하고 그런 것보다는, 외관보다는 내실에 좀 중점을 둬라, 이런 (윤 당선인의) 말씀이 있었기 때문에 그런 방향으로 지금 취임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분은 국민의 뜻을 겸손히 받들고 서민과 약자, 청년, 어린이 이런 분들을 항상 강조한다"면서 "이번 취임식에도 그런 분들이 역할을 할 수 있는, 또 그런 분들이 꿈을 가질 수 있고 실현이 될 수 있는 그런 방향으로 (취임)식도 개최를 하고 취임사도 만들고 그런 취지, 본인의 기조와 맥락을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취임식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참석하는지에 대해선 "당선인께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취임식 이전에 한 번 뵐 수 있는 기회를 갖겠다고 언론에도 공개적으로 말씀하셨기 때문에 그 진행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면서 "그것과는 상관없이 취임식 초청 인사들이 마무리되면 초청장을 발송할 무렵에 예우를 갖춰서 초청 절차를 진행하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수감 중이라 참석이 불가능한 것에 대해선 "전직 대통령 가족이라든지 유족이라든지 이런 분들은 당연히 초청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취임식에 대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나가는 변곡점이 될 당일 행사는 당선인이 수 차례 강조해왔던 '취약 계층과의 동행' 및 '국민 통합'을 기조로 해 국민께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취임식 행사 이전에 다양한 사전 캠페인을 기획해 본 식으로 연결되는 의미 있는 시도들이 있을 예정"이라며 "당선인의 국정 철학이 당일의 슬로건과 엠블럼 등으로 승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