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제위기로 퍼펙트 스톰 몰려와”

정우택 의원은 26일 오전 여의도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위기의 글로벌 경제, 대한민국 산업혁신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 ‘19차 경제산업포럼’ 토론에서 “제가 어저께 아주 치열한 경선 끝에 부의장 후보로 결정됐는데 여러분들의 성원과 상생과통일포럼 덕분”이라고 밝혔다. <사진=강경우PD>
▲ 정우택 의원은 26일 오전 여의도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위기의 글로벌 경제, 대한민국 산업혁신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 ‘19차 경제산업포럼’ 토론에서 “제가 어저께 아주 치열한 경선 끝에 부의장 후보로 결정됐는데 여러분들의 성원과 상생과통일포럼 덕분”이라고 밝혔다. <사진=강경우PD>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전날 국민의힘 국회부의장 후보로 선출된 정우택 의원(5선·충북 청주시상당구)은 “제가 어저께 아주 치열한 경선 끝에 부의장 후보로 결정됐는데 여러분들의 성원과 상생과통일포럼 덕분”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26일 오전 여의도CCMM빌딩 컨벤션홀에서 ‘위기의 글로벌 경제, 대한민국 산업혁신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 ‘19차 경제산업포럼’ 토론에서 이같이 말했다. 

상생과통일포럼 공동대표인 정 의원은 “2014년 당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시대정신이 무엇인지 고민을 많이 했다”며 “‘상생과 통일’이라는 시대정신을 반영해야 한다고 해서 이름을 그렇게 지어서 지금까지 잘 내려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경제위기가 퍼펙트 스톰이라 할 정도로 오고 있는데, 오늘 주제는 산업혁신을 어떻게 해야 하느냐가 오늘의 화두인 것 같다”며 “윤관석 산자위원장, 장영진 산자부 제1차관 직접 오셔서 발표도 해주시고 조상현 원장, 조원동 위원, 임진 원장 등 패널로서 좋은 말씀 해주실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제가 산업혁신에 대해 조금 아는 지식을 떠들면 윤 위원, 이 차관한테 천기를 누설하는 것 같아서 생략하고 간단하게 인사드리겠다”며 “앞으로 많은 사랑과 지도 편달 부탁드린다”고 마쳤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