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이 최우선’ 재난 취약지 사전 점검으로 피해예방 당부

포항시의회가 제11호 태풍 '힌남노' 관련 긴급 안전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포항시의회 제공>
▲ 포항시의회가 제11호 태풍 '힌남노' 관련 긴급 안전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포항시의회 제공>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는 제11호 태풍‘힌남노’가 우리나라로 북상함에 따라 5일 오전 백인규 의장 주재로 긴급 안전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조기 대응에 나섰다.

이번 회의는 백인규 의장과 김일만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 상임위원회 전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안전총괄과장이 태풍의 경로에 따른 대처계획을 보고한 후 여러 각도의 대응 방안이 논의됐다.

시의회는 태풍‘힌남노’가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하고 우리 지역에 직접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공사장과 저지대 등 재해 취약지역은 미리 점검하고, 재난 발생 시 행정복지센터나 경로당을 이용한 이재민 대피소 준비 등 각 부서에서 신속하게 상황에 대처하도록 주문했다.

또한, 입간판이나 전동킥보드 등 방치된 노상적치물을 조속히 정비하고, 형산강변 차량대피, 저지대 도로 사전차단, 배수로 및 배수펌프장 정비 철저 등 태풍피해를 최소화하고 선조취 후보고를 통한 신속대응을 당부했다.

이어 굴삭기, 양수기 등 장비를 피해예상 지역에 미리 비치할 것과 발빠른 대응을 위해 주민 각자가 주변을 정비하고 조치할 수 있도록 계도 활동도 펼쳐줄 것을 요청했다.

백인규 의장은“의원들께서는 지역구별로 상황 점검에 나서 낙석 등 위험지구를 순찰하고 독거노인 등 재난 안전 취약계층도 직접 방문해 안전을 챙기며 현장 활동에 최선을 다해줄 것”과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아줄 것”을 포항시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