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은정 성동구가족센터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윤영석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27일 서울시 1인가구지원센터 차량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 (왼쪽부터)  김은정 성동구가족센터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윤영석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27일 서울시 1인가구지원센터 차량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폴리뉴스 고현솔 기자] 신한은행이 서울시 1인가구지원센터에 전기차량 및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울시 1인가구지원센터에 ‘동행(同行) 프로젝트’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동행 프로젝트'는 신한은행이 지난해부터 다양한 사회 소외계층의 기초생활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물품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번 ‘동행 프로젝트’로 신한은행은 서울시 1인가구지원센터 10개소에 전기차량 및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돌봄이 필요한 1인가구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고 1인가구를 위한 관계망 사업의 다양성을 확대해 1인가구의 심리적인 안정 및 대인관계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차량지원을 통해 1인가구 지원센터의 복지서비스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공되어 1인가구가 건강하게 생활하고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소외된 지역 사회계층을 위한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