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정부 집권후반기 전망 > 전문가 좌담회

시사1번지 <폴리뉴스>는 창간 10주년을 맞아 전문가들을 모시고 정국전망 좌담회를 22일 열었다.

이날 좌담회는 [폴리뉴스 생중계] http://afreeca.com/sisatv에서 생중계로 진행되며, 좌담 내용은 기사로 폴리뉴스와 폴리피플에 추후 게재된다.

이번 좌담회는 지난 2000년 8월 창간한 <폴리뉴스>가 올해로 창간 10주년 및 자매 월간지 <폴리피플> 창간 1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이명박 정부 집권후반기 전망'을 주제로 한 정국전망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좌담회는 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인 김만흠 정치학 박사의 사회로 본지 객원 칼럼리스트이자 시사평론가로 잘 알려진 유창선 정치학 박사.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길리서치의 홍형식 대표, 한국사회여론연구소의 (KSOI) 김헌태 전 소장이 참석했다.

이번 좌담회 주제는 2년반을 지나 집권후반기를 맞은 이명박 정부의 국정운영 및 2012년 총선, 대선을 앞두고 여권 및 야권의 정계개편 움직임에 대한 총괄적인 전망을 논의한다.

6.2 지방선거 이후 여야의 민심읽기와 이를 반영한 새진용짜기, 7.28 재보선과 여권에서 불거져 나오는 각종 게이트성 사건들, 당정청 전면 개편과 개헌론 등 정국이 급박하게 전개되는 시점에서 갖는 전문가 좌담회인 만큼 정치현안에 관심이 높은 폴리뉴스 독자들을 위한 정치읽기의 장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토론 주제 ; 이명박 정부 집권후반기 전망>

▲참석자 :
사회 ; 김만흠 (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 정치학 박사)
토론자 ; 유창선 (시사평론가, 정치학 박사) 홍형식(한길리서치 소장) 김헌태(전 KOSI 소장)

▲일시: 2010. 7. 22 오후 3시-6시 (3시간)

▲장소: 폴리뉴스 사무실
(영등포구 양평동 5가 우림 라이온스빌 405호/전화 ; 780-4392)

<주제>

1. 6.2 민심, 7.28 민심 등 민심 현주소
(MB, 여권, 야권에 대한 총체적 민심은?)

2. 레임덕 위기 맞은 MB의 후반기 구상

- 전면적 당정청 개편에 따른 MB 구상
- 영포회, 친이-친박 등 여권 내부 갈등 및 향후 여권 변화 전망
- 4대강 등 정책기조는?
- 6.2 이후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관계 전망

3. 개헌론 등 여야 전면 정계개편 시나리오

4. 6.2 이후 야권연대(야권재편) 움직임과 전망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