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21일 정부와 협의해 추가경정예산(추경) 수정안을 마련했다면서 "코로나19 방역과 민생 지원 예산을 (14조원 규모 정부안보다) 총 3조 3천억 원 이상 증액했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코로나 민생 추경안을 오늘 (본회의에서) 처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당정의 추경 수정안과 관련, "그간 지원받지 못한, 매출 감소를 입증하기 어려운 간이 과세자 약 10만명과 중규모 자영업자들도 추가해 소상공인 약 330만 명에게 방역지원금을 300만 원씩 지급하기로 하고 손실보상 보정률도 80%에서 90%로 늘렸다"고 밝혔다.

이어 "특수고용근로자와 프리랜서 68만 명, 법인택시 기사 7만6천 명 및 전세노선버스 기사 8만6천 명 등 운수 종사자, 212곳의 공연장 관련 인력, 2만여 명의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금, 3천 명의 관광지 방역 인력 인건비 등 지원의 사각지대 해소에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또 "요양보호사 36만 8천 명과 가족돌봄 비용 대상자 6만 명, 장애인 활동 지원 (인력) 3천 명 등 돌봄 지원 분야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안에 없던 130만명을 추가로 지원대상에 포함시켰다"고 덧붙였다.

그는 "대선이 끝나는대로 손실보상 하한액을 높이고 대상을 확대하는 논의에도 즉각 착수하겠다"면서 "이재명 후보와 언급한 바와 같이 긴급재정명령권 발동을 포함한 추경안 후속조치 방안도 신속히 검토·준비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코로나19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