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측근 수사두고 대립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자유한국당이 김기현 울산시장 측근의 비리 수사를 진행하는 경찰을 향해 '미친개' 논평을 낸 것과 관련, 경찰과 한국당의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지난 24일 논평을 내고 "(울산지방경찰청의 수사는) 지방선거를 겨냥해 정권과 유착한 정치공작"이라며 "황운하 청장은 사냥개로 이용하기 딱 좋은 경찰이다. 미친개는 몽둥이가 약"이라고 비난했다.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야당은 압수수색 시점이 잘못되었다 비판하지만 현 사건에 대한 수사는 1월 초부터 시작된 것으로, 공천 발표일에 일부러 맞추려야 맞출 수도 없다. 또 영장이 발부되면 수사기밀 유지를 위해 지체 없이 진행하는 것이 수사의 원칙"이라고 설명했다.

또 여당 유력인사를 만난 것에 대해서도 "(여당 외에) 야당 국회의원, 울산시장과도 만나왔다. 야당 국회의원과 시장을 만나는 건 괜찮고 여당 인사를 만나는 건 부적절한 처신인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원칙대로 수사하는 것뿐인데 그 대상이 야당 인사라는 이유만으로 정치경찰이라는 비판을 감수해야 하는 건지 이해하기 어렵다"며 "더구나 그 표현방식이 지나치게 거칠어 심한 모욕감으로 분노감을 억제하기 힘들다"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같은 날 "울산경찰청장의 페이스북 글은 변명"이라며 파면하라고 반발에 나섰다.

장 수석대변인은 "황운하 울산경찰청장의 '울산경찰 정치 공작 게이트'에 대한 페이스북 글은 해명이 아니라 변명"이라면서 "전형적인 정치경찰의 대표적 인사가 순진한 척, 정의로운 척, 위장 해명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이들에게는 막말도 아깝다. 본인에 대한 비유를 전체 경찰에 대한 막말이라 선동하고 사개특위 간사를 압박하는 것은 또 다른 정치공작과 음모가 숨어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문재인 정권은 즉각 울산경찰청장을 파면하라. 검찰은 ‘울산경찰 정치공작 게이트’에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이 6.13지방선거 울산시장 후보로 공천한 김기현 현 시장은 자신 소유의 건물 관리에 비서관을 상주시켜 관리했다는 의혹과 삼동~KTX울산역 간 도로 사업부지에 김 시장 부동산이 포함돼 도시계획도로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