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의종군의 자세로 박원순 승리 위해 몸 바쳐 뛸 것”

4일 오후 예정됐던 민주당 손학규 대표의 사퇴 관련 기자회견은 당고문, 중진의원, 당원들의 만류와 반대로 개최되지 못했다고 민주당 이용섭 대변인이 밝혔다. 그러나 손 대표의 사퇴는 기정사실화했다.

이 대변인은 손 대표는 당의 고문, 중진의원, 당원들의 만류 의견에 대해 좀 더 생각하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이어 사퇴이유와 관련해 “손 대표가 사퇴하고자 하는 뜻은, 민주당이 성공적인 단일화 경선을 통해 박원순 후보를 선출해서 서울시장 선거 승리의 기반을 굳혔지만, 결과적으로 민주당의 후보를 내지 못한데 대해 도의적 책임을 지려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손 대표의 선택에 대해 “60년 전통의 민주당이 국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하고 외면당하는 사태에 이른데 대해 손 대표는 강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손 대표의 결심은 민주, 민생, 평화 수호의 60년 민주당의 가치와 전통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손 대표의 사퇴에 대해 “결코 민주당 중심주의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다. 뼈저린 자기성찰과 혁신을 통해서 더 큰 민주당으로 나아가자는 것”이란 점도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앞으로 손 대표의 정치행보와 관련해서는 “손 대표는 앞으로 백의종군의 자세로 박원순 후보의 승리를 위해 맨 앞장에서 몸 바쳐 뛸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