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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일반

코로나19에 영국 치과 '엉망'…2년 대기에 스스로 발치까지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영국의 치과 사정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첫 봉쇄 때 치과가 몇주간 닫은 여파가 있는 데다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예전보다 환자를 적게 보는 탓이다.

영국 시민단체 헬스워치(Healthwatch)는 작년 10월부터 12월 사이 치과 진료와 관련한 1천129명의 사례를 분석한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상당수는 치과 진료를 받기까지 두세 달을 기다려야 했고, 한 명은 예약이 2년 후로 잡혔다.

치통이 심한 경우도 '응급'이 아니라는 말을 듣거나 항생제 처방만 받고 추가 치료를 받지 못했다. 40군데 이상 전화를 돌려보다가 통증을 참지 못해서 스스로 이를 뽑은 경우도 있었다.

치과에서는 자가 치료 장비를 구매하라고 권유했고, 부러져서 뾰족한 이 끝을 손톱 다듬는 도구로 갈라는 조언을 하기도 했다. 결국 국민보건서비스(NHS) 치과 예약을 포기하고 치료비가 비싼 민간 병원으로 간 경우도 많았다.

폴 미첼(48)씨는 이 크라운이 헐거워져서 지역 모든 치과에 전화를 돌렸지만 치료를 받을 수가 없었다. 고름이 차서 항생제를 먹는 고충을 겪은 뒤에 결국 민간 병원으로 가서 700파운드(약 107만원)에 치료를 받았다.

헬스워치 회장인 로버트 프랜시스 QC경은 치과가 "엉망인 상태"라며 "치료를 받기 매우 어렵다는 이들의 숫자가 상당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4월 금융포럼 개최 예정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이 ‘코로나 위기 극복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금융의 역할’을 주제로 2021년 4월 제16차 금융포럼을 개최한다. 1년여 넘게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고 있는 우리 경제는 다양한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다. 국가간 불균형 성장에 따른 세계경제의 장기침체 우려가 커지고 있고, 국내의 경우에도 산업간 불균형과 사회경제적인 양극화의 문제가 더욱 첨예화되는 모습이다.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으로부터 시작된 위기는 우리 사회경제 전반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할 수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 백신의 보급으로 감염병의 완전한 극복을 기대하고 있지만,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질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경쟁 또한 이미 시작되고 있다. 디지털과 그린으로 대표되는 미래 산업의 흐름과 지역간 계층간 격차해소를 중심에 둔 한국판 뉴딜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국가 차원의 포스트코로나 전략이라 할 수 있다. 코노나19 위기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국가적 과제를 수행함에 있어, 경제활동의 동맥을 이루는 금융의 역할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위기극복을 지원하고, 유니콘 기업의 발굴과 성장을 돕는 위치에

[스페셜 인터뷰] 홍기빈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 소장③ “차기 대선 시대정신은 ‘전환’ ”
지난해 초 시작된 코로나19는 단순히 의료 문제, 안전 문제를 넘어 전 세계인의 생활패턴과 자본주의 시스템, 국가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꿔놓았다.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었지만 코로나가 언제쯤 종식될지 아무도 모르고,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가는 건 불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렇다면 코로나 이후 사회는 어떤 모습일까.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폴리뉴스>는 2021년 ‘새해를 여는 사람들’ 특집으로 지난 1월 21일 서울혁신파크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에서 지구정치경제학자 홍기빈 소장을 만나 그의 제안을 들어봤다. 홍기빈 칼폴라니연구소장은 <폴리뉴스>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내년에 있는 차기 대선 아젠다와 관련“20대 대선의 시대정신은 ‘전환’이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 이후의 패러다임 전환에대해 "1960년대 박정희 정권 이후 한국 자본주의 성장 모델이 생겨난 지 반세기가 지났다"며 "이 성장모델로는 더 지속이 안 된다. 새로운 생태 문제, 불평등 문제, 산업기술 패러다임 이 세가지를 품고 새로운 산업국가로 전환하는 플랜, 이게 바로 전환"이라고 강조했다. 그는"이것은 적폐청산이라는 패러다임이 아니고, 새로운 합리적 산업사

[카드뉴스 동영상] 유통 공룡 신세계가 프로야구에 뛰어든 이유는?

유통 공룡 신세계가 프로야구에 뛰어는 이유는?

[카드뉴스] 김종인이 꺼내든 '한일 해저터널' 카드

[폴리뉴스 이민호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월 1일 부산을 방문해 "가덕도 신공항 사업 지지 의사를 밝히며, 가덕도와 일본 규슈 잇는 한일 해저터널 건설을 적극 검토한다”고 말해 화제가 됐다. 한일 해저터널은 1981년 문선명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통일교) 총재가 주창했다. 문 총재는 한일 해저터널을 연결해 아시아와 유럽을 고속교통망(크기 강조)으로 연결하는 '국제 하이웨이 한일터널 구상’을 제시했다. 1993년 한일협력위원회는 해저터널 개발에 대한 공동연구를 위해 실무위원회 설치 등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이후 1999년김대중 대통령은 오부치 일본 총리와 한일 정상회담에서 "유럽까지 연결되니 미래의 꿈으로 생각해 볼 문제"라고 말했다. 부산발전연구원안은 가덕도 → 대마도 → 이키섬 → 후쿠오카 구간으로 총연장 210km 해저거리 147km, 공사기간은 10년을 바라보고 있다. 한국이 3분의 1 구간 공사를 담당하면 총 단일터널 기준 30조원, 복수터널 기준 70조원의 공사 비용이 투입될 것으로 추산된다. 터널 건설의 순서는 일반적으로 지반정보 등 '정밀조사' → 구체적인 설계인 '실시 설계' → 본격적으로 터널 '시공' 절차 밟는다. 터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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