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수, 기장형 초등 돌봄교실 도입 및 수소경제 대응책 마련 주문

기장군청 전경<제공=기장군>
▲ 기장군청 전경<제공=기장군>

 

기장 최배식 기자=부산시 기장군은 2일 군수 주재로 부군수, 실·국·과장, 5개 읍·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월간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오규석 기장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그린뉴딜 정책에 대비해 선제적인 행정정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오 군수는 “서울 중구형 돌봄교실에 대한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 코로나19 사태로 긴급돌봄 대란이 일어났을 때 중구는 안정적으로 돌봄교실을 운영해 혼란을 피할 수 있었다. 매우 바람직한 모델이다”며 “인구절벽 시대의 해법은 아이를 낳을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정부와 지자체가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부, 지자체 사업으로 구분하지 말고, 교육청과 지자체가 상호 윈윈해서 좋은 모델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중구형 돌봄교실 모델보다 한 차원 높은 기장의 여건과 환경에 맞는 모델을 만들어 관내 신설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할 수 있도록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군은 빠른 시일 내 서울 중구청을 방문하여 돌봄교실에 대한 벤치마킹을 통해 법적근거 등을 살펴 기장 맞춤형 돌봄교실의 도입·운영 가능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서울 중구형 돌봄교실은 학교에서 장소를 제공하고, 구가 돌봄교사 인건비 등 비용을 지원하여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 구 직영 돌봄교실이다. 초등학교 저학년인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또한 오 군수는 “미래형 고부가가치 국가 신산업인 수소경제 육성에 발맞춰 전북 완주군에서 ‘수소신산업팀’을 꾸리며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우리도 이러한 점을 배울 필요가 있다. 우리 실정에 맞게 도입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지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군은 전북 완주군청도 방문하여 미래 성장동력인 수소산업에 대한 완주군의 대응방안을 벤치마킹을 나서 기장군에 접목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