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반 총리 “모든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 성심을 다해 성심껏 돕겠다”

문재인 대통령 30일 오후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와 전화통화를 갖고 유람선 침몰사고 구조활동에 헝가리 당국의 협조를 요청했다.[사진=청와대]
▲ 문재인 대통령 30일 오후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와 전화통화를 갖고 유람선 침몰사고 구조활동에 헝가리 당국의 협조를 요청했다.[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헝가리 빅토르 오르반 총리와 정상 간의 통화를 통해 유람선 침몰로 인한 실종자 구조 활동에 협조를 요청했고 오르반 총리는 모든 협조를 약속했다고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고민정 대변인의 문 대통령과 헝가리 총리와 전화 통화 서면브리핑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547분부터 약 15분 동안 오르반 헝가리 총리에게 전화를 걸어 우리 국민 탑승 유람선 침몰 사고와 관련 헝가리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급하게 전화 드렸는데 응해 주셔서 감사하다. 참으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다. 헝가리 정부의 적극적인 구조 활동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했고 이에 오르반 총리는 헝가리 정부는 한국 대표단과 협조할 모든 준비가 돼 있다. 배 위치를 찾아 인양할 예정이며, 잠수부·의료진 200명이 현장에 나가 적극적인 수색작업을 펼치고 있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에 우리 정부는 군, 해경, 소방청 등 해난사고 대응에 경험이 풍부한 최정예 요원들로 구성된 긴급구조대를 파견했다며 헝가리 구조팀과 공조 하에 구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실종자 구조는 물론 구조자 치료, 사망자 수습 및 유해 송환 등 후속 조치들도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오르반 총리는 모든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다. 물리적인 구조뿐 아니라 온 마음을 다해 성심껏 돕겠다고 지원을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