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상 범죄 옹호할 수밖에 없는 한국당, 姜 이번에는 자한당 망칠 것”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종걸 의원 페이스북]
▲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종걸 의원 페이스북]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7일 국가기밀 누설 의혹을 받는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을 두고 “조선일보 가문의 집사”라면서 “박근혜 정권을 망친 ‘여주’가 최순실이면 ‘남주’는 강효상”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강효상, 고 장자연 씨 사건으로 몇 년을 지긋지긋하게 접한 이름이다. 나에게 그는 언론인이 아니었다. 국회 발언을 문제 삼아 집요하게 소송으로 괴롭히고, 재판을 진두지휘한 조선일보 가문의 ‘집사’였다. 집사의 전형처럼, 주인보다 더 주인스럽게 행동했다”고 자신이 조선일보와의 법정 다툼과정에서 본 강 의원을 얘기했다.

그러면서 “장자연 씨 사건에서는 조선일보계열사 대표가 희생양이었다. 편집국장 시절에는 박근혜 청와대와 결탁해서 채동욱 검찰총장을 직무와 무관한 사생활을 공격해서 축출했다. 그 댓가가 국회의원?” 강 의원이 박근혜 정권 시절 채동욱 찍어내기 주역이라고 했다.

이어 “결과로만 보면, 박근혜 정권을 망친 ‘여주(여주인공)’가 최순실이면 ‘남주(남주인공)’는 강효상이다. 그가 ‘종이 흉기’인 조선일보로 채 총장을 사퇴시키면서, 박 정권의 사정기관들은 무력화되고, 국정농단은 제동장치가 없어졌다”고 강 의원이 박근혜 정권 몰락의 주역으로 평가했다.

이 의원은 또 “이제 한미정상 전화통화를 유출해서 후배 외교관도 망쳤다. 그는 점프하려 했지만, 제 무덤을 팠다”며 “자한당은 그의 외교기밀누설 범죄를 옹호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고맙게도(?) 그는 이번엔 자한당을 망칠 것”이라고 자신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