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자사 IPTV인 ‘U+tv’에서 세계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넷플릭스 콘텐츠를 16일부터 독점 제공한다. 또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를 고객이 쉽게 경험하도록 U+tv의 UI도 전면 개편해 12월 중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인 ‘U+tv’에서 세계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넷플릭스 콘텐츠를 16일부터 독점 제공한다. 또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를 고객이 쉽게 경험하도록 U+tv의 UI도 전면 개편해 12월 중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 ‘U+tv’에서 세계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콘텐츠를 16일부터 제공한다. 또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를 고객이 쉽게 경험하도록 U+tv UI도 개편해 12월 중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콘텐츠는 이번 IPTV 부문 단독 파트너십 계약에 따라 국내 IPTV중 LG유플러스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U+tv 이용 고객들은 국내 자체제작 넷플릭스 콘텐츠를 비롯해 ‘하우스 오브 카드’, ‘기묘한 이야기’,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등 오리지널 시리즈와 해외 콘텐츠인 미드, 영드 일드, 영화, 다큐멘터리까지 IPTV 대형 화면에서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U+tv 고객들이 셋톱 교체 또는 추가기기 연결없이 편리하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셋톱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IPTV에 서비스를 탑재했다. 리모콘에도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해 원스톱으로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UHD2 셋톱 이용고객 107만명을 대상으로 넷플릭스를 우선 제공하고 추후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송구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부문장 전무는 “넷플릭스와의 제휴는 U+tv 이용고객들의 콘텐츠 선택권이 한층 확대된 데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 콘텐츠 뿐만 아니라 지난해 출시한 영유아 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 등 핵심 서비스와 신규 콘텐츠의 특장점을 고객이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UI를 개편한다.

먼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한다. 한 화면에 VOD(영화/TV방송), 아이들나라, 넷플릭스, TV앱 메뉴를 각각 분리 표시해 리모콘 홈 키로 원하는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치한다.

또 콘텐츠 내용을 시각화하여 풍부한 정보를 전달하고, 추천 기능도 대폭 강화한다. 빅데이터와 고객의 시청 이력 등을 바탕으로 현재 4개의 추천목록을 17개로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넷플릭스 3개월 이용권 제공 프로모션을 IPTV 넷플릭스 론칭을 기념해 U+tv 이용 고객에까지 확대한다. 

U+인터넷 이용 고객 중 U+tv 고급형 또는 VOD고급형 요금제에 12월 31일까지 가입하는 고객은 가입일로부터 3개월간 넷플릭스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넷플릭스는 전 세계 190여개국, 1억 37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우리나라에는 2016년 진출했다. 영화 ‘옥자’, 예능 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 ‘유병재의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 ‘YG전자’ 등 국내 자체제작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으며 내년 초 주지훈, 배두나 주연의 ‘킹덤’을 공개하는 등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