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온 헬기 순직 장병에 대한 묵념과 애도도 함께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굳은 표정으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정의당 노회찬 의원 사망 소식에 오전 일정을 취소하기도 했다.[사진=연합뉴스]
▲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굳은 표정으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정의당 노회찬 의원 사망 소식에 오전 일정을 취소하기도 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노회찬 정의당 의원 사망소식에 “정말 가슴이 아프고 비통한 심정”이라며 애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1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노 의원 사망 소식에 “아주 안타까운 비보가 전해졌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노 의원의 사망에 대해 깊이 애도한다. 뿐만 아니라 유족들과 정의당에도 위로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노회찬 의원과는 당을 함께 하지 않았지만 같은 시대에 정치하면서 한국사회를 보다 더 진보적인 사회로 만들기 위해서 함께 노력해왔다”며 “한국의 진보정치를 이끌면서 우리 정치의 폭을 넓히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생각한다. 한편으로 아주 삭막한 우리 정치판에서 또 말의 품격을 높이는 면에서도 많은 역할을 했다”고 노 의원을 평가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회의 시작 전 해병대 마린온 헬기 참사로 희생된 장병들의 영결식이 오전에 진행된데 대해 비서진들과 함께 희생된 장병들에 대한 묵념을 했다. 문 대통령은 묵념 후 “영결식에 우리가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참으로 비통한 심정”이라며 “다시 한 번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리고, 또 유족들에게도 심심한 위로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애도했다.

이어 “그 사고로 부상을 입은 분도 지금은 건강 상태가 그렇게 썩 좋지 않다고 한다. 오늘 아주 중대한 수술이 있다고 들었는데, 부디 그 수술이 잘 되어서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기를 간절히 바라마지않는다”고 기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