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게 전형적인 정치공세, 시민들은 현명하게 판단해주실 것”

박원순 서울시장[Ⓒ폴리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은 20일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두고 “대선 여론조작이자 국기문란”이라고 공격한데 대해 “지나친 정치공세라고 생각한다. 그런 것들이 시민들의 마음을 사기는 부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안 후보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군사정권의 고문보다 지독하다면서 문재인 정권의 정통성을 연일 공격하고 있는데 대해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안 후보뿐만 아니라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 등도 드루킹 사건을 ‘드루킹 게이트’로 비유하며 공격하는데 대해서도 박 시장은 “저는 김경수 의원의 말을 믿고 있다. 지금 이런 게 사실 전형적인 정치공세”라며 “시민들은 현명하게 판단해주실 것”이라고 했다.

또 박 시장은 전날 자신이 김경수 민주당 의원의 경남지사 출마선언에 SNS로 “김경수 멋있다. 경수야 힘내라”는 말을 남긴데 대해 “평소에 김경수 의원을 보면 늘 정말 바른 사람이다. 원칙을 늘 지키고 굉장히 상식을 존중하는 그런 분이라고 알고 있다. 그래서 이 분이 그렇게 말하는데 우리가 당연히 믿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지방선거 진짜 얼마 안 남아있기 때문에 이런 정쟁이나 이런 것이 없어야 된다. 특히 남북 정상회담이 이제 열흘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서로 협력할 것은 협력하고 그래야 되지 않겠는가”라며 “검찰 또는 특검 모든 수사를 다 받겠다고 이미 김경수 의원이 선언했다. 그랬다면 그런 절차를 밟아 모든 진실이 밝혀지지 않겠나?”라고 반문했다.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 드루킹 인사청탁 등과 관련해 청와대 인사검증라인 책임론이 제기되는데 대해 “김기식 원장 사건 같은 경우 대통령이 위법이 있을 경우에는 사임시키겠다는 원칙을 얘기했고, 그 원칙에 따라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인 것”라며 “저도 인사를 해보지만 인사라는 게 늘 완벽하지 않다. 전임정부를 생각하면 이건 상당히 나은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