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의 최종판이자, 공당이라면 절대 해선 안 될 범죄행위”

[폴리뉴스 정찬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국민의당의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 제보조작을 두고 “국민의당 대선공작 게이트”로 규정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당이 대선 기간에 저지른 참으로 끔찍한 정치공작의 실체가 세상에 드러났다. 과거 정권들이 권력기관을 이용해 벌였던 정치공작이 새 정치를 표방했던 국민의당에서 벌어졌다는 사실만으로 가히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단순히 사과로 끝날 문제가 아니라는 엄중한 상황인식을 갖고 있다. 일부 언론은 ‘문준용 의혹 조작 사건’이라고 명명하고 있지만, 이것은 ‘국민의당 대선공작 게이트’”라고 주장했다.

추 대표는 “대선 당시 우리 당은 제보의 신뢰성에 의심을 갖고 제보자 공개를 강력히 요구하고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했다. 그러자 거꾸로 국민의당은 대선 직전에 당대표인 저를 포함한 3명에 대해 무고죄로 맞고소까지 했던 사안”이라며 “그 당시에도 적반하장이었지만 지금도 적반하장이기는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이 사건에 대해 특검을 하자고 하면서 물 타기를 하겠다고 우기고 있다. 국민들은 죄 지은 사람이 석고대죄는커녕 검사를 골라서 하겠다는 것이냐고 생각하고 있다”며 “대선 시기에 국민을 속이기 위해 자작극을 펼친 것이다. 이것은 가짜뉴스의 최종판이자, 공당이라면 절대 해서는 안 될 반민주적 작태를 저지른 범죄행위”라고 질타했다.

또 추 대표는 “더군다나 박근혜 정부는 댓글 조작과 조작 뉴스로 시작된 가짜 정권이었고, 민주주의를 강탈해 간 것이었다. 강탈된 민주주의, 국민주권을 회복하기 위해 국민은 촛불을 높이 들었다”며 “그런데 국민의 피와 땀, 눈물을 이해하지 못하고 이에 맞서며 국민의 진심과 염원을 짓밟은 민주주의의 도적질”이라고 공격했다.

특히 “국민의당 지도부와 대변인단이 총동원되어 조작된 제보를 조직적으로 유포한 죄 역시 용서할 수 없는 중대 선거범죄”라며 “지금까지 드러난 바에 의하면 해당 인사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인재영입 1호 인사였다. 또 행위자는 안철수 후보의 제자였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도부와 대변인단이 총동원돼 조작된 제보를 조직적으로 유포한 행위에 대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로 명백한 사실을 밝히고, 이에 대한 국민의당의 조치도 지켜보도록 하겠다. 그에 따라 우리 당도 차후 대책을 갖춰나가겠다”며 사태를 계속 주시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