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현, 지난 탄핵과 대선 때 언행과 처신 돌아보라, 유감”

홍준표 전 경남지사
▲ 홍준표 전 경남지사

[폴리뉴스 정찬 기자] 홍준표 전 경남지사는 22일 중앙일보와 JTBC, 홍석현 전 회장이 자신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자 “비판을 봉쇄하려는 무서운 언론권력”이라며 유감을 표했다.

홍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홍석현 회장 측에서 저를 검찰에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는 말을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1인 미디어 시대에도 여전히 자신들은 절대 갑이라고 생각하고 자신들은 비판의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언론권력은 앞으로 더 힘든 세월을 보내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그는 “고소대상도 아닌 정치적 판단을 고소하여 사법수사의 대상으로 삼아 개인의 언론의 자유를 봉쇄하려고 하는 시대는 이제 지났다”며 “홍석현 회장 측의 지난 탄핵과 대선 때의 언행, 처신을 다시 한 번 돌아보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앞서 중앙미디어네트워크는 이날 오후 “중앙일보와 JTBC, 홍석현 중앙일보-JTBC 전 회장은 22일 홍 전 경남지사에 대해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홍 전 지사가 “(홍석현 전 회장이) 신문 갖다 바치고, 방송 갖다 바치고, 조카 구속시키고 겨우 얻은 자리가 청와대 특보자리”라고 말한 데 대한 법적 대응이다.

홍 전 회장 측은 “아니면 말고 식 비방이나 폭로, 근거 없는 허위 주장에 대해서는 우리 사회와 정치 문화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 당당히 법적으로 대응할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며 법적 조치를 취한 배경을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