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연대, “군민 의혹 해소 위한 엄정한 수사와 의령군 사법기관에 적극 협조” 촉구

'경남희망연대' 가 의령군청 앞에서 의령군 토요애 특혜 홍보비 진상규명과 사이비언론 퇴출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제공=경남희망연대>
▲ '경남희망연대' 가 의령군청 앞에서 의령군 토요애 특혜 홍보비 진상규명과 사이비언론 퇴출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제공=경남희망연대>

의령 김정식 기자 = 경남 시민단체인 '경남희망연대'가 2일 의령군청 앞에서 ‘의령군 토요애 특혜 홍보비 진상규명 및 사이비언론 퇴출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다.

경남희망연대는 이날 지역 농산물 유통기업인 토요애유통 불법 관련 전·현직 군수 등 5명이 법정 구속되고 모두 12명이 기소되는 사태발생에도 불구하고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고 질타했다.

더불어 지방출자·출연기관을 관리·감독해야 할 의령군이 지난 2013년부터 19년까지 9억3000여만 원을 특정 한 언론사에 토요애 홍보비로 지출했다고 지적했다.

희망연대는 군 관계자가 지난 4월 토요애 비리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와중에도 같은 언론사와의 광고계약 체결과 관련해 언론사 기자와 윗선으로부터 압력을 받았다고 전했다.

경남희망연대는 의령군 공노조에 대해서는 토요애유통 홍보비와 관련, 사법기관에 적극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