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노출형 경첩 개발로 안전성과 디자인 개선
‘포레나’ 신규단지 적용,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한화건설이 개발한 포레나 안전도어(Safety Door) 이미지.<사진=한화건설 제공>
▲ 한화건설이 개발한 포레나 안전도어(Safety Door) 이미지.<사진=한화건설 제공>

한화건설은 9일 어린이, 노약자 등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포레나 안전도어(Safety Door)’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2014~2018년 한국 소비자원에 접수된 손 끼임 사고 총 8936건 중 45.2%가 가정에서 발생했다. 가정 사고의 과반수 이상이 영유아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사고의 원인 상당수가 안전도어가 미관 및 시공 절차상의 이유로 설치되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건설은 손끼임 사고의 특수성을 감안해 지난 1년간 안전도어의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이를 통해 문과 문틀 사이 틈이 발생하지 않는 비노출형 경첩 개발을 완료했다. 

기존 제품 대비 설치 절차를 간소화하고 기존 문(門)의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는 획기적인 성능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레나 안전도어는 오는 11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포레나 영등포’를 시작으로 단지별 특성을 고려해 점진적으로 포레나 단지에 적용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30만 회 개폐테스트를 통과한 포레나 안전도어 상품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