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지혜 기자]미래통합당 소속인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6일 더불어민주당이 법제사법위원장 자리를 가져간 것을 두고 “지금 민주당은 우리가 알던 민주당이 아니다”라며 맹비난했다.
원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단독 개원에 이어 국회 관례를 깨고 법사위원장을 힘으로 가져갔다. 승리의 웃음으로 상대에게 모멸도 안겼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의회주의자’ 김대중의 민주당이 아니다. ‘원칙주의자’ 노무현의 민주당이 아닙니다. ‘민주주의자’ 김근태의 민주당이 아니다. 그런 민주당은 이젠 없다”며 “노무현 대통령은 ‘원칙 없는 승리’보다 ‘원칙 있는 패배’가 낫다고 했다. 입만 열면 김대중·노무현·김근태 정신을 계승하겠다던 민주당이 계승은커녕 배신을 했다”고 지적했다.
원 지사는 “주호영 원내대표와 미래통합당 의원들께서는 눈앞에 보이는 거대한 수의 힘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민심을 두려워하지 않는 오만의 끝을 우리가 얼마나 많이 봤느냐”며 “지금 야당의 한 걸음이 절실하게 중요한 시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두려움보다는 무엇이 이 나라 민주주의에 옳은 것인지를 절절히 생각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때”라며 “지더라도 민심을 얻으면 이기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보수 야권의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된다. 그는 지난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정치혁신, 21대 국회에 바란다’ 특별 강연 세미나에 참석해 “보수의 이름으로 패배의 아픔을 가슴 깊이 지닌 사람들과 함께 후반전 승리의 역전 드라마를 쓰자”며 “그걸 위해서 나는 내 평생 중 가장 치열한 2년을 살아야 하겠다”고 사실상 대권 도전 선언을 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