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촬영기법 상관없이 5분내 영상이면 출품 가능

창원시, ‘시민의 시각으로 통합10년 담다’ VLOG 공모전 개최 포스터<제공=창원시>
▲ 창원시, ‘시민의 시각으로 통합10년 담다’ VLOG 공모전 개최 포스터<제공=창원시>

창원 김정식 기자 = 경남 창원시는 오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통합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로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의 시각으로 통합10년을 담다’ VLOG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창원시 통합10년을 맞아 시민이 함께 10년을 뒤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고 통합 창원시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통합10년 창원의 발자취를 담는 것을 주제로 △10년전의 나와 오늘의 나 △통합 이후 떠오른 창원의 핫플레이스 △10년 동안 변화된 나만의 창원 맛집로드 등 통합10년의 역사를 장르와 촬영기법 관계없는 3~5분 분량 영상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통합10주년 기념 온라인플랫폼 > 행사참여 or 영상공모전 코너에서 접수가능하고. 접수되면 홈페이지에 영상이 공개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평가하고 선정자에게는 최우수 100만원(1명), 우수 50만원(2명), 장려 30만원(3명)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종필 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원시 통합10년의 역사를 되짚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창원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