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뉴클리닉 김기욱 대표원장
▲ 브랜뉴클리닉 김기욱 대표원장


홍조는 주로 겨울에 나타나는 문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높은 기온과 급격한 온도 변화가 홍조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는 만큼, 여름에도 안면홍조 증상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많다.

안면홍조는 혈관 확장으로 인해 말초 피부의 혈류량이 증가하면서 혈관이 비쳐 얼굴이 붉게 보이는 증상을 말한다. 때문에 얇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잘 나타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양볼에 심한 홍조 증상이 나타나지만 심한 경우에는 목, 가슴 부위까지도 붉게 변할 수 있다.

올여름은 매우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홍조를 악화시키는 요인들을 미리 알고 예방하거나, 평소 홍조 증상이 심한 사람들은 무더위가 오기 전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 듯하다.

안면홍조를 악화시키는 요인은 다양하다. 외출 시에는 자외선차단제와 양산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고, 갑작스러운 온도차가 원인이 되는 만큼 실내 적정 온도를 실외와 너무 큰 차이가 나지 않게 설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맵고 뜨거운 음식도 자율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에 홍조에 좋지 않으며 신체 온도를 높이는 알코올도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치료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가장 많이 알려지고 보편화된 시술은 레이저 시술이다. 주기적인 치료를 통해 혈관성 병변을 치료하면 홍조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하지만 레이저를 통한 홍조 시술은 재발이 되는 단점과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안면홍조 증상은 주로 얇고 손상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나타나는데 이런 피부에 레이저 시술을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를 더 망가지게 할 우려가 있다. 그렇다면 어떤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까

다양한 홍조 치료 방법들이 나오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연아주사는 기존 치료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홍조를 치료하고 있다. 연어 DNA와 갓난 아기 줄기세포 배양액 MGF 성장인자 성분이 결합된 시술로 피부에 직접 흡수시켜 재생을 도우며 피부를 두껍게 만들어준다.

피부가 튼튼하고 두꺼워짐에 따라 혈관이 비쳐 보이지 않게 되기 때문에 홍조 치료에 큰 효과가 있다. 탁월한 재생 효과로 홍조는 물론 주름, 모공 등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자극이 심한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우려는 없지만 시술 후에는 피부 붉음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일정을 앞둔 사람들에게는 당일 시술은 권장하지 않는다.

글 : 브랜뉴클리닉 김기욱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