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이 13일 충남 천안에서 만났다.
이날 업계에 따르면 삼성과 현대차그룹 경영진은 이날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찾았다. 이들은 전고체배터리 개발 현황과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만남은 이 부회장이 삼성SDI 배터리 공장에 정 수석부회장을 초청해 이뤄졌다. 정 수석부회장이 삼성 사업장을 방문한 건 처음이다.
최근 삼성종합기술원은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800㎞에 이르는 전고체배터리 혁신기술을 발표한 바 있다. 정 수석부회장은 황성우 삼성종합기술원 사장으로부터 이 기술을 브리핑받았다.
전고체배터리는 배터리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하는 배터리다. 기존 리튬이온전지와 비교해 용량이 크고 안전성이 높다.
현대차그룹은 현재까지 자사 전기차에 삼성SDI 배터리를 납품받지 않았다.
현대차의 코나 일렉트릭은 LG화학의 배터리를 탑재한다. 기아차는 니로 EV에 SK이노베이션 배터리를 넣는다.
앞서 정 수석부회장은 올해 새해 메시지를 통해 “2025년까지 11개의 전기차 전용 모델을 포함하여 총 44개의 전동화 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기차 분야에서 업체 간 협력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토요타는 파나소닉과, 폭스바겐은 스웨덴의 노스볼트와 합작법인을 꾸렸다.
이항구 산업연구원 산업연구위원은 “과거부터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양쪽이 협력을 해야한다는 얘기가 나왔다”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장기적으로 협력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또한 “중요한 것은 협력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