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영주 봉화 영양 주민 100여명 9일 미래통합당 항의
“정부 측 탈원전 변호사로 승소해 지역발전 역행” 주장

울진, 영주, 봉화, 영양 주민 100여명이 9일  오후 서울 미래통합당 중앙당사 앞에서 항의 시위를 벌이며 박형수 후보의 사퇴와 중앙당의 공천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폴리뉴스 사진>
▲ 울진, 영주, 봉화, 영양 주민 100여명이 9일  오후 서울 미래통합당 중앙당사 앞에서 항의 시위를 벌이며 박형수 후보의 사퇴와 중앙당의 공천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폴리뉴스 사진>

울진, 영주, 봉화, 영양 주민들이 박형수 미래통합당 후보의 공천 취소를 요구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들 지역 주민 100여명은 9일 오후 서울 미래통합당 중앙당사를 항의방문해 박 후보에 대한 공천 취소를 촉구하는 시위를 벌였다.

참가자들은 박형수 후보가 대표인 법무법인 영진은 주민들이 제기한 소송에 대해 정부 측 변호사로서 탈원전 정책을 변론해 승소함으로써 울진 등 지역주민의 이익을 저버리고 지역발전 염원에 역행한 장본인이라고 주장했다.

주민들은 미래통합당의 당론이며 제1정책인 탈원전 백지화에 정면 배치되는 박 후보의 이같은 이력에도 불구하고 중앙당의 공천은 명백히 잘못된 만큼 취소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민들은 또 박후보가 자신의 잘못된 과거에 대해 인정이나 아무런 사과조차 없이 신한울원전 건설 재개를 첫 번째 공약으로 발표하고 1인 시위까지 벌이며 언론에 홍보하는 등 앞뒤가 안 맞는 행동을 거듭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참가자들은 또 8일 저녁 방영된 포항문화방송 후보자 TV토론에서 박후보가 자신의 법무법인이 정부 측 변호를 맡은 사실을 몰랐다고 변명하는 등 신뢰성과 도덕성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강조했다.

주민들은 이에 따라 미래통합당에 박형수 후보 사퇴, 중앙당의 사죄와 진상 규명, 공천 철회 등 3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앞서 한국수력원자력 노조와 울진군범군민대책위원회 등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반대하는 주민과 단체들은 지난 2018년 1월 정부를 상대로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취소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하지만 서울행정법원은 지난해 1월 ‘각하’ 결정을 통해 원고 패소 판결을 내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