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장관 측근이 지역사업가로부터 정치 자금 4000만원 받아” 주장
“해당 의혹 사실일 경우 고양시 공천과정 진상규명 불가피”
민주당 “팩트도 없는 단순한 의혹 제기...선거용 의심”

정원석 미래통합당 상근대변인이 민주당에게 '일산스캔들'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 정원석 미래통합당 상근대변인이 민주당에게 '일산스캔들'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4·15 총선을 앞두고 각당이 선거준비로 뜨거운 가운데 통합당에서 유은혜 교육부 장관, 최성 전 고양시장, 지역 사업가가 ‘정치자금 수수 의혹으로 연루되었다’며 ‘일산스캔들’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이에 31일 민주당은 “선거용 의혹 제기로 의심된다”고 반박 했다.

30일 정원석 미래통합당 선대위 상근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일산 스캔들’이 터질 모양새다. 더불어민주당 최성 전 고양시장과 지역 사업가 간 녹취록에 따르면 당시 유은혜 교육부 장관 측근이었던 K모 비서관(당시 경기도의원)에게 4,000만원의 정치자금이 제공됐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며 “녹취록 통화에 따르면 공천에 탈락한 최 전 시장이 사업가 A씨에게 당시 도의원이었던 K비서관의 뇌물수수에 대한 증언을 요청한 것이 확인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난 지방선거 당시 지역 국회의원이었던 유 장관을 압박하고자 ‘4,000만원이 든 쇼핑백 사진’을 공심위와 법률 검증단에 제출할 것을 A씨에게 요청한 것이다”며 “만약 해당 의혹이 사실일 경우 당시 더불어민주당 고양시 공천과정에 대한 명확한 진상규명과 조사가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정 상근대변인은 “문재인 정권하에서 드러난 청와대 비서관들의 각종 의혹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며 “‘조국사태’로부터 촉발된 유재수 청탁 및 뇌물수수 사건과 최강욱 비서관의 조국 아들 허위인턴활동 확인서 발급 등, 이번 청와대의 비위 면면은 실로 화려하다. 이제는 지방선거 공천을 둘러싼 뇌물수수 의혹까지 더해져 비위 삼관왕에 이르니 새삼 문재인 정권의 청와대는 도덕성과는 담을 쌓은 수준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며 정부여당을 비판했다,

이어 “애당초 올바른 양심보다는 내로남불 정의론만을 내세웠던 정권이니 새삼스럽지는 않지만 이번 ‘일산 스캔들’ 역시 명확한 해명을 필요로 한다”며 “‘정의’를 위시한 ‘촛불혁명’의 정당성을 주장했던 문재인 정권이었던 만큼, 미래통합당은 이번 청와대 비서관 뇌물수수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바”라며 청와대와 민주당에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민주 “통합당, 문제가 있었다면 이미 고발했을 것”

이에 대해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문제가 있었다면 이미 고발 했을텐데 아직도 고발을 안한 것을 보면 선거용 의혹제기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31일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폴리뉴스와의 통화에서 “통합당은 아직 의혹만 제기한 수준이다. 팩트나 이런 것이 나와야 하는데 그런 것이 나온 게 없다”며 “저희는 아직 통합당의 의혹제기로만 보고 있다. 사실관계도 아직 파악이 된 게 없다”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와 민주당이 이것과 관련해 이야기 한 게 있느냐’는 질문에 “아직 정확한 사실관계도 파악이 안된 상태기 때문에 청와대와도 일절 이야기 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제기된 의혹이 지역 유력 사업가가 민주당 관계자에게 돈을 건넸다는 것인데 이것은 예전에도 통합당 모 의원실에서 이미 한번 제기되어서 논평도 나왔던 것으로 안다”며 “만약 문제가 있었다면 그때 이미 고발하지 않았겠는가. 그런데 왜 지금에 와서야, 총선을 앞두고 나서 이런 의혹을 제기하는지 모르겠다”며 선거용 의혹제기라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뭔가 증거가 확실하게 있다면 고발을 하던가 했을 것인데 아직도 고발을 하지 않은 것으로 보면 그냥 의혹 제기로만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해당 지역사업가에 대해서도 “과거 모 의원실에서 들은 바로는 그 지역에서도 질이 안좋은 사람이라는 이야기가 돌았다”며 “그런 소문이 날 정도인데 그 사람말을 신뢰할수 있겠는지도 의문이다”며 진위부터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당은 고소 고발이 오면 공보실에서 이와 관련해 입장을 낼 계획이다”며 “현재는 통합당에서 제시한 의혹을 중심으로 사실관계를 확인중이다. 아무리 생각해도 선거를 앞두고 있기에 선거이슈용으로 제기한 것 같다”고 입장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