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탑승객 안전을 위한 부품 ‘도어 임팩트빔’ 신규 등재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ERW 도어 임팩트빔의 모습<사진=현대제철 제공>
▲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ERW 도어 임팩트빔의 모습<사진=현대제철 제공>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현대제철이 올해 1개의 제품을 세계일류상품에 새로 추가해 철강업계 최다 보유의 영예를 15년째 이어갔다.

현대제철은 21일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19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ERW 도어 임팩트빔’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새롭게 선정돼 총 12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으며 15년 연속 철강업계 최다 보유의 영예를 이어가게 됐다.

‘ERW 도어 임팩트빔’은 자동차 탑승객의 안전 및 생명 보호를 위한 필수 부품으로 차량 도어가 감당해야 하는 측면 충돌 에너지를 분산시킨다. 사고 발생 시 자동차 도어가 내부 쪽으로 많이 침투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부 주관으로 세계시장 선도와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선정한다.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천만 달러 이상이며 해당 상품의 수출액이 국내 동종 상품 생산기업 중 1위일 때 자격이 부여된다.

현대제철은 작년 자동차용 경량화 부품을 총칭하는 ‘자동차용 핫스탬핑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2001년 H형강 등 2개 제품 선정을 시작으로 작년까지 11개의 일류상품을 보유해왔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올해에는 자동차 탑승객의 안전 및 생명 보호를 위한 필수 부품인 ERW 도어 임팩트빔을 세계일류상품에 올릴 수 있게 돼 더욱 뜻깊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품질을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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