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더욱 매서운 추위가 예상되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에 두꺼운 외투를 입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상청에서는 최저기온이 영하에 돌입하면서 더욱 추워질 전망으로 보인다고 전망하고 있다.

날이 추워지는 만큼 여름에 사용한 에어컨을 넣어두게 된다. 혼자서 청소를 하기에는 어렵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감해 하는 주부들이 많다. 오늘 천안 에어컨 설치 업체 드림 시스템에서 겨울철 에어컨 청소 방법에 대하여 소개했다.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기 전 에어컨 청소는 필수다. 사용하지 않는 에어컨의 플러그를 뽑아 두는 것이 좋다. 낙후된 에어컨은 효율이 떨어져 전기세 부담으로 이어진다.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안전을 위해 플러그를 뽑은 다음 에어컨 본체를 열어주는 것이 좋다.

필터에 끼어있는 먼지와 곰팡이를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고 청소기로 빨아드린다. 그 다음 물로 씻어내면 간단한 청소가 된다. 청소한 에어컨 필터를 말릴 때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둔다. 잘 말리지 않은 경우 나중에 냄새가 나거나 곰팡이가 생기게 된다.

어렵지는 않지만 혼자서 하기에 부담이 된다면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내년 여름에 더욱 시원한 바람으로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는 에어컨 필터 청소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천안 에어컨 설치 업체 드림 시스템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집 창문 틈을 관리하고 집에서 덧신을 신는 등 몸의 온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어렵지 않은 에어컨 청소 방법, 올 겨울 실천해보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