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많이 생기는 지루성피부염과 얼굴 아토피는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면 증상이 심해져 치료도 어렵고 흉터가 발생할 수 있어 무엇보다 조기 원인 치료가 중요하다.

지루성피부염은 단순한 피부 질환이 아니라 인체의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염이다. 특히 인체 열 순환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열성피지’ 현상과 함께 피지의 과다 분비, 진균 감염 등이 주요 발생 원인이다.

지루성피부염이 발생하면 붉은색의 반점과 함께 노란색의 인설이 발생한다. 증상이 심한 부위에는 가려움증이 생기는데 얼굴에 발생한 지루성피부염은 외모와 관련된 직접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얼굴 아토피는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자가 면역학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얼굴이라는 발생 부위 특성상 지루성피부염과 마찬가지로 사회 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다. 조기에 치료 시기를 놓쳐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에서 자신감을 잃고 심한 우울감을 동반한다.

지루성피부염과 얼굴 아토피를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외부에 나타난 병변을 없애는 치료 뿐만 아니라 동시에 인체 전반적인 면역체계를 개선하고, 열 순환 문제와 혈액순환의 문제를 개선하는 치료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춘 한약 치료를 통해 체질 개선을 도모하고 면역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 이러한 인체 전반적인 개선을 통해서 얼굴 피부의 염증 반응도 제거되고 피부 재생력을 회복할 수 있다.

또한, 약침과 침 치료 등을 통해 피부의 염증을 직접적으로 제거하고 피부 재생력을 회복하여 흉터 발생을 최소화해야 한다.

지루성피부염과 얼굴 아토피는 조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증상이 심해지면서 흉터를 남길 수 있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악화와 호전을 반복한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면 피부 전문 의료진을 찾아 빠른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생기한의원 강남역점 박치영 대표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