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곰팡이에 신경이 쓰이면서 방송에서 소개한 만능 소독제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최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폭염에 꼭 필요한 여름철 살림 완전 정복'편 만능 소독제가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곰팡이 제거에 유용한 만능소독젤 만드는 법과 더불어 만능 소독젤 활용법을 안내했다.

만능 소독젤 만들기 재료는 뜨거운 물,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소금이다.  초강력 만능 소독젤을 만드는 방법은 소주잔 기준으로 뜨거운 물 2컵, 과탄산소다 1컵을 잘 섞은 뒤 베이킹소다 5컵을 넣고 잘 저어준다. 그다음 소금 2컵을 넣으면 완성된다.

베이킹소다는 한꺼번에 부으면 뻑뻑해진다. 조금씩 풀면서 넣어야 한다. 소금 2컵을 넣는다. 소금은 물과 같은 양을 넣는다. 농도를 안 맞추면 곰팡이에 발랐을 때 흘러내린다. 

완성된 만능 소독젤은 곰팡이가 있는 부분에 바른 뒤 10분에서 하루 정도 둔 다음 닦으면 된다.

강혜정 전문가는 만능 소독젤로 세탁조 곰팡이 제거법도 소개했다.

뜨거운 물 5컵, 만능 소독젤 2컵을 완전히 섞은 뒤 세탁조에 부으면 끝.

이때 녹지 않는 소독젤도 일종의 세제 찌꺼기가 될 수 있어 완전히 녹여서 사용해야 된다. 그 다음 온수로 세탁 코스만 하고 1시간 동안 불린 뒤 헹굼 작업을 하면 세탁조 곰팡이가 제거된다.

싱크대 배수관 곰팡이는 배수관 입구에 만능 소독제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고 굵은 소금을 배수관 입구에 꽉 채우면 된다.

이틀 하룻밤 동안 둔 뒤 사용하면 소독젤은 곰팡이를, 소금은 습기와 냄새를 잡아주는 효과를 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