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과 직장 일로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휴가와 방학 시즌은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기 위한 시간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시기에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게 된다. 방문하는 이들 대부분은 성형외과 수술 중 가장 보편화돼 있으며, 만족도가 큰 쌍꺼풀 수술을 원하기도 한다. 

국내 성형수술 중 쌍꺼풀 수술은 성별이 무관한 수술에 속하며, 청소년층으로 연령대도 매우 낮아져 접근성이 매우 높아졌으나, 쉽게 수술을 받는 이들이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부작용 사례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환자 얼굴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은 채 진행된 수술로 인해 전체적인 비율이 맞지 않아 인위적인 티가 나는 경우나 흉이 남아 수술 부위가 너무 티 나 보이는 경우, 눈의 기능적인 문제가 생겨 대인을 피하는 등 부작용 사례는 다양하다.

위와 같은 사례에 해당 될 경우 인터넷 검색을 통해 눈재수술잘하는병원이나 눈재수술후기를 찾아보고 병원을 선택하게 된다. 그러나 같은 이유로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쌍꺼풀재수술후기만 의존한 채 성급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쌍꺼풀 재수술 결과는 직접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능력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환자 맞춤형 해부학적 구조와 1차 수술 때 불만족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대처법에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때 변형된 조직을 정확히 진단하며, 각 수술 전담 의료진을 통해 진행되는지, 기능과 심미성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섬세한 집도가 가능한지, 회복 관리와 사후관리를 시행하는지 등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다.

한편, 쌍꺼풀 재수술 또한 흉터가 남거나 부종이 가라앉지 않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