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홈쇼핑 업계에 심상치 않은 바람이 불고 있다. 소비 트렌드가 달라지면서 TV 홈쇼핑이 모바일 홈쇼핑으로 이동하는 추세이다. 홈쇼핑을 진행하는 쇼호스트들의 연봉도 억대로 몸값이 치솟은지 오래다. 쇼호스트 연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직업에 대한 선호도도 더욱 상승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쇼호스트 아카데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학원을 결정할 때는 소비자의 생활 패턴을 알고, 홈쇼핑사 공채 트렌드의 변화를 아는 곳으로 택해야 한다. 오래된 아카데미는 쇼호스트 트렌드 파악보다 스피치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학원 비용에 비해 후기들이 좋지 않다. 한 시대를 잡고 있던 학원이 다음 세대로 빠르게 대체되는 이유이다.

최근 조윤주 쇼호스트 아카데미가 교육 업계에 경쟁적으로 뛰어들며 시선을 끌고 있다. 오픈한 지 1년이 조금 넘었는데 대표 쇼호스트학원으로 자리매김했다. 질 높은 쇼호스트 교육과 높은 만족도를 받으면서 ‘세대교체’를 이룬 것이다. 실제 후기로 쇼호스트 아카데미계의 BTS아니냐는 우스갯소리가 나돌기도 한다고 전해진다.

해당 아카데미는 조윤주쇼호스트가 원장으로 있으며, 다수 쇼호스트 강사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다. 조윤주쇼호스트는 18년간 쇼호스트로 활동한 경험 · 이론 ·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피드백을 끊임 없이 전달하며, 각자의 개성을 살리기 위한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 쇼호스트 학원 중 유일하게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곳이다. 교육 왜곡을 방지하고, 홈쇼핑 진행상황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교육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현장 교육을 통해 트렌드의 흐름을 생생하게 느끼며 배울 수 있는 것이다.

현직 쇼호스트 강사진들이 알려주는 교육과 현장 교육이 특징이다. 이러한 교육은 방송 출신 아나운서, 기상 캐스터들에게도 각광을 받고 있으며, 타 교육기관 수료 후 이곳을 방문하는 일이 잦아졌다.

조윤주아카데미는 예전 학원과 다른 차별화된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한 수강생은 “이 비용으로 쇼호스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디에도 없다”며 비용이 아깝지 않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주변에서 ‘세대교체’라는 말이 들려오는 것에 대해 과분할 따름이며, 교육생을 위한 아카데미가 되어 감사함을 보답할 것”이라며 “끊임없이 조사하고 분석하면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어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쇼호스트 아카데미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쇼호스트 업계 사이에서 세력이 얼마나 커질지, 업계를 평정할 수 있을지 기대를 더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