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아세안 허브도시 부산을 위한 협력 요청"
아리올라 필리핀 외교부차관 등 고위 인사 6명 참석해 협력방안 모색

23일 부산시 열린행사장에서 아세안 유력인사 환영 오찬회가 열렸다<사진 제공=부산시>
▲ 23일 부산시 열린행사장에서 아세안 유력인사 환영 오찬회가 열렸다<사진 제공=부산시>

 

부산시는 아세안 정무·외교 분야 인사들을 초청해 환영 오찬 행사를 가졌다.

23일 시 열린행사장에서 개최된 이번 오찬 행사는 부산과 아세안의 6개국 외교·경제·정무 등 분야별 협력관계를 위해 한국국제교류재단(KF)에서 주최했다. 

방문단은 아리올라 필리핀 외교부차관을 비롯해 릇 까읏 캄보디아 법무부 차관, 응우웬 반 타오 베트남 외교부 경제분야 차관보 및 인도네시아, 미얀마, 태국의 고위 인사 등 총 6명으로 이뤄졌다.

오찬 자리에서 오 시장은 부산이 영화, 게임 등 문화산업 인프라 구성이 탁월하며, 또 아세안국가와 문화 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아세안콘텐츠빌리지를 조성 중임 밝히고 부산시가 한-아세안 우호 관계 조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구상을 밝혔다.

특히 올해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면서, 정상회의를 계기로 신남방정책의 핵심인 '아세안 허브도시 부산'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부산시의 비전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이번 정상회의 유치는 부산이 '아세안 허브 도시'로 발돋움하고 정부의 신남방시장 진출과 남북경제협력사업을 선도할 큰 기회"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