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신한은행이 모바일 앱 쏠(SOL)에서 장애인 친화 영업점 정보를 제공하고, 장애인 전담 창구를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직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쏠 내 장애인 맞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장애인 친화 영업점의 주소, 최적 방문 시간, 대기 고객 현황 등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번호표 발급, 전담 창구 예약 등의 진행도 돕는다.
신한은행은 챗봇 ‘쏠메이트 오로라’에도 해당 서비스를 탑재해 장애인 고객들이 다양한 모바일 채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의 장애인 친화 영업점은 수화상담 시스템, 장애인 고객 전담 창구.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 등을 갖추고 있다. 서울·경기 지역 소재 13개 영업점(광교영업부, 일산금융센터, 여의도·세종로·무역센터·광장동·마포·용산·명동·도곡동·방화역·노원역·서잠실 지점) 등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 3월부터 청각장애인 유튜버 데프문씨, 지체장애인 유튜부 함박씨가 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금융 업무를 보는 모습을 담아 영상을 공개, 장애인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알려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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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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