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 1위
국내 제과 브랜드 중 유일...중국에서 독보적 브랜드 자리잡아

오리온 중국 ‘초코파이’ <사진=오리온 제공>
▲ 오리온 중국 ‘초코파이’ <사진=오리온 제공>

 

‘정(情)’으로 대변되는 국민간식 오리온 초코파이가 국내를 넘어 중국시장까지 사로잡고 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중국명: 好麗友·派 하오리요우 파이)가 중국 대표기업 브랜드 연구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하는 ‘2019년 중국 브랜드파워 지수(C-BPI)’ 파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오리온은 1,000점 만점에 654점을 받아 4년 연속 파이 부문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중국 브랜드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176개 품목 8천 7백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충성도, 선호도, 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으로 평가 지수가 높을수록 구매와 입소문으로 직결돼 브랜드의 성장성이 높다고 예측할 수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好麗友)’ 브랜드로 25년 넘게 중국 소비자들에게 신뢰와 친근감을 주며 ‘믿고 먹을 수 있는 과자’로 자리매김 했다. 최근에는 중국 내 SNS 인증 문화가 발달되면서 재미있게 제품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 펀(fun) 콘셉트의 이색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젊은 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중국 여성들의 입맛에 맞춰 ‘초코파이 딸기’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며 중국 국민 파이로서의 입지를 한층 굳히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임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며 “뛰어난 맛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낳은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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