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거나 빈약한 상태를 말하는 '탈모'는 모발 생성에 필요한 영양 공급과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생길 수 있는 진행성 질환으로, 심미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 많은 이가 남성 여성탈모샴푸로 관리를 시작하기도 한다.

하지만 탈모도 원형, 여성형, 남성형  등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지루성 탈모는 지루성두피염이 원인이 되므로 지루성두피염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루성두피염은 피지 분비량의 비정상적인 증가, 미생물 분포의 불균형, 면역 반응의 이상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데, 과다하게 피지가 분비되는 현상은 대표적인 두피 건강의 적신호로 꼽힐 만큼 매우 흔한 문제점이다.

이는 피지가 두피의 모근에 분비물을 고이게 해 여드름, 염증, 악취 등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으로, 심화하여 탈모로 진행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두피에좋은샴푸를 사용해 두피에 쌓인 피지 분비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루트하우스 이진용 연구소장은 “피지는 사실 두피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물질로 외부 자극을 차단하고 두피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과도하면 문제가 되기 때문에 두피샴푸를 사용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한 것”이라며 “어성초샴푸 등 안정된 성분을 가진 천연탈모샴푸를 이용하거나 지성샴푸추천 제품을 사용해 문제를 개선하고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탈모에좋은샴푸 앤코어 샴푸 등을 만드는 두피 케어 브랜드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와 한국소비자평가 등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