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녀 구분을 떠나서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가 도래했다. 깔끔한 인상의 외모는 취업 면접 시 좋은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크게 끼치고 사회 생활 환경에서 경쟁력을 높여 준다. 이렇듯 알게 모르게 아름답고 준수한 외모가 우리 생활에 끼치는 영향력은 생각보다 깊게 자리잡고 있다. 이에 외적인 자신감이 다소 부족한 이들은 성형 등을 통해 이미지 변화에 나서기도 한다.

눈과 턱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로 성형 수술이 이루어지지만, 그 중에서도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 되는 효과가 커 선호도가 높은 수술은 단연 ‘코성형’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전체적인 이미지 형성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얼굴의 입체감을 형성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기존에 코성형이라고 하면 단순히 콧대성형, 콧대성형 등으로 낮은콧대를 높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낮은코성형은 물론 매부리코, 화살코성형 이나 들린코, 들창코 성형, 넓은코 등 개인의 콤플렉스에 따른 맞춤형 코성형이 대세가 됐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는 관상학적으로 복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여겨졌던 도톰한 복코를 개선하기 위한 콧볼축소, 복코성형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코성형은 크게 절개가 필요한 코수술과 비절개의 방법으로 구분된다. 특히 최근에는 보형물과 절개가 없어 안정성이 높은 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코수술 시 부득이하게 마취나 절개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보형물을 사용해야 하기에 이로 인한 코성형부작용, 긴 회복 기간 등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비절개 코성형의 경우 이런 불편함을 개선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예로 대표적인 것은 바로 한방 근골막침이다. 한방 코성형 중 하나로, 코의 경혈과 피부층, 비중격에 근골막침을 반복적으로 자침해 콜라겐 재생이 촉진되어 자가 조직의 증식으로 낮은 코를 높여주고, 코의 다양한 모양에 따른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시술이다. 뿐만 아니라 잘못된 코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구형구축 등의 문제까지 개선 가능하며, 더 이상의 수술적인 방법을 진행할 수 없는 코재수술의 케이스에도 근골막침을 이용해 문제 개선이 가능하다. 이처럼 미용적인 효과 외에도 코의 내부 구조적인 문제로 나타나는 축농증, 비염치료 등이 가능하며, 코 질환의 경우 환자의 체질에 따라서는 한약 처방을 함께 병행해 재발 확률까지 낮춰져 시술 후 만족도가 높다.

또한, 절개, 출혈, 마취 등이 없으며 시술 시간 역시 2~30분 정도로 간편해 시술 직후부터 정상적인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자가 조직의 증식 및 재배치를 바탕으로 이뤄지므로 어색함이나 티가 나지 않을까에 대한 부담도 적다. 

이에 대해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최근 성별이나 연령대에 관계 없이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미지 변화를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면서, “특히 코성형의 경우, 수술에 대한 부담은 덜고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근골막침의 선호도가 높다. 이를 활용하게 되면 코의 높낮이 조정은 물론 까다로운 비절개콧볼축소까지 가능하지만, 개인별 코의 상태와 피부 조직에 맞춰 진행이 이뤄져야 하므로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할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