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9년 농촌지도사 공채 및 특채 채용시험에 맞춰 선발예정 직렬별 ‘합격 패키지’를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농촌지도사란 6·7급에 준하는 대우를 받는 공무원으로 농가를 대상으로 농업소득 증대, 작물생산 기반의 확충, 농업생산성 향상을 위해 친환경 재배기술 및 스마트팜 조기 정착에 관한 교육 및 홍보를 진행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지도직 공무원이다.

농촌지도사는 전국의 각 지방별로 선발하고 있으며 채용전형은 공개채용과 경력채용으로 구분된다. 공채시험은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한 반면, 경력채용의 경우 거주지제한 요건을 충족하고 농업 계통(수의학 포함)의 전문대학 이상을 졸업한 자에 한하여 응시 가능하다. 경채의 선발방식이 선발주체(지역)에 따라 상이한 점을 고려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지역 혹은 선발기관의 모집요강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권장된다.

농촌지도사 시험과목은 선발 직류별 업무성격에 따라 요구되는 과목이 상이하다. 공채의 경우 총 7과목을 평가하고, 경채의 경우 필수 2과목, 선택 1과목으로 총 3과목을 평가한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농촌지도사는 7과목으로 치러지는 공채보다 단 3과목으로 치러지는 특채(경채)의 선발비중이 커 단기합격을 노리기 좋은 조건”이라며 “현재 농촌지도사 농업직, 원예직을 비롯한 각 직류별 경력채용 선발예정인원이 충북, 경북, 경기 등 각 지방자치단체별 공고를 통해 잇따라 발표됨에 따라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농업관련 학과 졸업(재학)생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7·9급 농업직 및 농촌지도사, 농업연구사 임용 시험대비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온 에듀피디가 2019 농촌지도사 공채 및 특채 시험에 맞춰진 ‘합격 패키지’를 기획해 수험생들이 짧은 수험기간 동안 효율적인 학습으로 합격권 점수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강의는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 과정 외에도 각 과목별 최신 ‘기출해설 강의’까지 폭넓은 구성이 더해져 기본이론에 대한 개념정리, 문제적응 훈련,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력 점검까지 한 번에 완성해 실질 합격권 대의 실력을 단기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공채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공무원 시험의 학습 맥락을 잡는데 도움을 주는 기초영어, 영어구문특강, 한자특강, 한국사사료특강 등의 무료특강 6가지를 추가로 지원함으로써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농촌지도사 각 직류별 공채 및 특채 임용시험 대비 ‘합격 패키지’의 상세 커리큘럼과 과목별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