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나라사랑 태극기 만들기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
3·1만세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3·1운동 특별전시회 및 군민참여 행사를 준비하며 태극기를 그리고 있는 어린이들 모습 <사진 제공=기장군>
▲ 3·1운동 특별전시회 및 군민참여 행사를 준비하며 태극기를 그리고 있는 어린이들 모습 <사진 제공=기장군>

기장군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와 우리고장 기장의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행사를 함께 기획해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의 각지에서 특별전시회 및 군민참여 이벤트 행사가 25일에 시작해 오는 28일까지 열린다. 

기장군청 로비에서 열리는 전시행사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알기 쉽게 풀이한 기장읍 등 5개 읍면의 독립운동사와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사진전 등 배움의 장이 준비됐다. 

또 나라사랑 태극기 사랑을 위해 태극기 그리기, 태극기 만들기, 태극기퍼즐 맞추기, 포토존, 독립만세 체험존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어른, 청소년, 유아 등 다수의 군민들에게 관람과 동시에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3·1운동이 일어난 지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우리고장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3·1정신을 계승하고 기장의 독립운동사를 재조명 하고자 특별전시회와 나라사랑 태극기 체험이벤트 등 특별하고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