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독서실 분야뿐만 아니라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분야가 떠오르며 다양한 브랜드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무인스터디카페의 경우 초보창업가 누구라도 쉽게 창업에 뛰어들 수 있어 더욱 경쟁력 있는 분야로 성장해 여성창업가, 투잡창업가는 물론 최근에는 건물주가 직접 창업을 하는 일들이 늘고 있다.

그중 플랜에이(Plan A)는 프리미엄독서실 창업은 물론 무인스터디카페 창업 모두가 가능한 멀티 브랜드로 건물주 창업이 유독 많은 곳이다. 건물의 공실이 장기화돼 오히려 관리비가 더 발생하기보다 무인 스터디카페를 건물주가 직접 운영함으로써 훨씬 높은 매출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플랜에이에서는 본사가 직접 센터의 인테리어 시공부터 설계, 감리까지 진행한다. 이는 정확한 상권 분석을 기반으로 맞춤형 인테리어가 접목된다. 이는 학교나 학교가 인접해있는 지역인지, 신도시 계발 지역인지, 여성 또는 남성이 많은 지역인지 등을 면밀히 파악 후 정확한 타겟층을 선정, 센터를 오픈한다.

플랜에이는 오픈 2년만에 전국적으로 다양한 센터들을 쉴 틈 없이 오픈시켰다. 이 바탕에는 본사의 철저한 기획, 그리고 끊임없는 센터장과의 소통도 있었다. 플랜에이는 오픈 전 지점뿐만 아니라 오픈된 지점들도 모두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신경쓴다. 특히 오픈된 지점들은 모두 만석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과 마케팅을 지원한다.

운영의 효율 상승을 위해 자체 개발한 무인 키오스크기도 제공한다. 이는 무인창업에 큰 역할을 하는 기기로 단순 카드와 현금 결제의 기능뿐만 아니라 이용자를 위한 주요 시험 일정 확인 및 이용 시간별 랭킹 등도 제공한다. 또, 모든 센터는 IoT시스템이 접목되어 자동으로 조명의 밝기 조절은 물론 냉난방까지 자유롭게 조절된다.

한 예비 센터장은 “최근 교육 공간사업의 인기로 저 역시 다양한 브랜드를 접하고, 둘러보았다. 하지만 플랜에이를 선택한 이유는 센터별 차별화된 인테리어의 적용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키오스크기의 사용 때문이었다. 본사에서 끊임없이 센터장과 고객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이 와닿았기 때문이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플랜에이의 모습이 앞으로도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현재 플랜에이는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 이는 특유의 ‘플랜에이스러움’을 앞세워 그 지역만의 시그니처로 오픈된 센터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다. 본사에서는 지금도 다양한 센터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최적화된 기획과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

다양한 창업주들의 힘이 되는 플랜에이(Plan A)프리미엄 독서실, 무인스터디카페 창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또는 S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