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지구 반대편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건 더 이상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해외로 떠날 때 필수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게 비행기다. 다만, 하늘을 나는 이동수단이니만큼 안전성이 매우 중요하다. 하늘에서 불가피한 상황이 일어나면 목숨이 단번에 위험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비행기의 안전을 책임지는 이들이 항공정비사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매년 인기를 더해가는 유망직종이기도 하다. 하지만 항공정비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정보를 알지 못해 난감해하는 이들이 많다.

국제항공직업전문학교는 이러한 이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주는 곳이다.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이곳은 1986년 설립해 30년 동안 많은 우수한 항공정비사를 배출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에서 인증한 기관으로, 120명 소수정예운영이 특징이다. 적은 인원으로 교육을 진행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기대할 수 있다.
 
또 4년제 학교에 비해 빠르게 교육을 받아 남들보다 일찍 해당 직업에 다가갈 수 있음은 물론, 전문성이 강조되는 직업으로 높은 취업률과 연봉을 기대할 수 있다. 직업전망 또한 매년 좋아지는 만큼 평생 직장을 꿈꾸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모집 전형은 1차부터 3차까지 진행되며, 전형일정은 1차 2019년 6월 1일~8월31일, 2차 2019년 9월 1일~12월 31일, 3차 2020년 1월 1일~2월 28일이다. 추가모집은 부족인원 발생 시에만 진행한다. 120명 소수정예로 운영하는 만큼 전형일정에 맞춘 빠른 지원이 중요하다.

지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제항공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 모집요강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