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이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KB The간편한 치매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KB손해보험이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KB The간편한 치매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KB손해보험이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폭넓게 보장하고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한 치매전용상품 ‘KB The간편한 치매간병보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B The간편한 치매간병보험은 경층치매와 중등도치매, 중증치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등 치매와 관련된 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상품이다.

특히 경증치매와 중증도치매를 합산하여 최대 5000만 원의 진단비를 보장하며, 가입 연령을 25세로 낮춰 다양한 연령의 고객이 치매에 대해 고액 보장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1년 내 치매 또는 경도 이상의 인지기능 장애 진찰·검사를 받거나, 5년 내 치매관련 질병을 앓지 않은 고객은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만성 질환을 앓는 유병자라도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90세, 95세, 100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상품은 ‘표준형’과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이 지급되지 않는 대신 보험료가 20~30% 저렴한 ‘무해지형’으로 나뉜다.

배준성 KB손보 장기상품부 부장은 “고령화 시대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이번 보험 상품을 통해 노후 치매 및 간병에 대한 위험 보장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