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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과의 약속 오윤아, "가장 솔직한 역할", 한채영 "결말? 누가 키우는가는 중요하지 않아"

[폴리뉴스=윤청신 기자]

11일(금) MBC 주말특별기획 '신과의 약속'의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오윤아는 자칫 미움을 받을 수도 있는 자신의 캐릭터를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밝혔다.

극중 지영(한채영)의 아이를 자신이 키우면서 그 아이를 통해 자신의 욕망도 함께 이루고자 하는 인물. 이에 대해 오윤아는 "간절함과 절실함을 가지고 아이를 키우는 인물이기 때문에 이 작품을 하게 된 것도 있다. 나경은 내가 받고 싶은 사랑을 그 아이에게 충분하게 더 주고 싶어서 열심히 사랑하는 인물이고, 남편을 사랑하는 마음도 남다르고, 또 동시에 이들을 통해 꼭 얻어야하는 중요한 것도 있다. 어떻게 보면 이기적일 수도 있지만, 또 한편으로는 가장 솔직한 역할이라고 생각을 했고, 그런 절실함을 시청자 분들에게 보여드리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현재는 대본을 본 다른 배우들이 나경을 욕할 때에도 나경의 입장을 이해하면서 연기하고 있을 만큼 몰입한 상태라고. 뿐만 아니라 그 어떤 작품을 할 때보다 대본을 많이 보고 연기 연습을 열심히 하면서 시청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날 한채영은 자신이 바라는 드라마의 엔딩에 대해 언급했다.

극중에서 한채영이 연기하는 지영은 갓 태어난 아이에 이어 애틋하게 키운 현우(왕석현)마저 전남편의 가족에게 보낸 상황에 처해있다.

이에 대해 한채영은 "이야기가 아직 반이나 남았기 때문에 어떻게 될 지는 저희도 모르지만, 사실 누가 그 아이를 키우는 거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촬영하면서 정말 내 아이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결말은 그래서 현우나 준서를 누가 키우게 될 지는 모르지만, 어디에 있든 내 아이가 행복하기만 한다면 부모 입장에서는 해피엔딩일 것 같다."며 진정성 있는 답변을 내어놓았다.

한채영과 대립각을 세우고 있는 오윤아 역시 "저도 아이가 행복한 쪽으로 가는 게 맞다고 생각을 한다. 다만 지영과 굉장히 친한 사이였고, 아이를 같이 키우는 엄마로서 공유하고 공감하는 부분들을 점차 이야기하게 된다. 그런 부분들이 비춰지는 걸로 봤을 때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입장이 되지 않을까."라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해 살짝 귀띔했다.

한편,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MBC '신과의 약속'은 토요일 밤 9시 5분부터 연속 방송된다.

윤청신 기자

그날의 이슈를 챙깁니다.
독자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할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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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인터뷰] 조민② “北 동창리 움직임은 미국의 관심 촉구용”
한반도 평화시대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국 협상 결렬로 성과없이 끝나면서 북한 비핵화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이에 <폴리뉴스>는 조민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장을 모시고 제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향후 과제 및 전망을 들어봤다. 조민 원장은 8일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북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움직임에 대해 “미국의 관심 촉구용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조 원장은 그러나 “북한 측에 아무런 길이 보이지 않는 막다른 형태는 위험하다”며 “실무 차원에서 다시 협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 전까지 북한의 숨통을 터주는 대화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역할로 민간부문의 인도적 지원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원장은 또 “북한이 ‘절세 백두 위인의 보검’인 핵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며 막연한 희망적 사고와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완전한 비핵화

[카드뉴스] 현대차-카드사, 수수료율 인상 갈등…신한·삼성 등 가맹계약 해지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현대자동차와 카드 수수료율 인상 갈등을 겪은 신한·삼성·롯데카드가 결국 가맹점 계약을 해지 당했다. 현대차는 11일 자사 영업점에 신한·삼성·롯데카드를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해당 3개사 카드로 결제를 요구하면 거부당한다는 뜻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는 지난 1일 현대차의 카드 수수료율을 현행 1.8%대에서 1.9% 중반대로 0.1∼0.15%포인트 인상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카드수수료 종합개편방안에 따른 조치다. 금융위는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주로 대형가맹점에 쓰이는데 이를 중소가맹점과 공동 부담해왔다”며 대형가맹점이 돈을 더 내는 방향으로 수수료 체계를 개편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카드사들이 내놓은 수수료율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동결에 가까운 0.01~0.02%포인트 인상으로 맞섰다. 동시에 카드사들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드사와 현대차 간 협상의 물꼬가 트인 건 지난 10일이다. 현대차가 0.05%포인트 인상으로 한 발 물러서면서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와의 협상이 타결됐다. BC카드도 11일 현대차가 제시한 0.05%포인트 인상, 즉 1.89% 수준의

[카드뉴스] 깊어져만 가는 르노삼성 노사 갈등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갈등이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28일 르노삼성 노조는 민주노총·금속노조와 공동투쟁을 결의했습니다. 노조는 “르노그룹이 ‘기술사용료, 연구비, 용역수수료, 광고 판촉비’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자금을 요구했다”며 “노동자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 무리한 고배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르노삼성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은 해를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노사는 16차례 본교섭을 벌였으나 임단협 협상 세부 안건조차도 논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부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파업은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며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대표 역시 “3월 8일까지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처음으로 시한을 언급했습니다. 르노삼성 노조는 지난해 6월 임단협 협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모두 42차례에 걸쳐 160시간의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삼성 협력사들과 부산상의는 “임단협 지연과 파업으로 협력사와 부산·경남 지역 경제가 모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르노삼성 노사에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상황이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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