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급격히 변하면 건강 관리를 하기가 어려워진다. 각종 호흡기질환부터 피부 문제 등이 발생하기 쉽고, 또 만성적으로 감기나 비염을 달고 사는 사람도 많아진다. 그 외 밤이 길어져 생활 패턴이 바뀌고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아 건강을 위한 보양식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가까운 곳에서 먹을 수 있는 보양식으로 손꼽히는 것이 장어다. 장어는 우리나라 대표 스태미너 음식으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 종류는 민물장어, 바다장어, 먹장어가 있다. 그중 바다장어를 먹으면 국내 자연산으로 먹을 수 있으며, 자연산임에도 비교적 생산량이 많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이 가운데, 바다장어를 다루며 대구 맛집으로 주목받는 통영장어무한리필에서는 살아있는 국내산 바다장어를 무한리필하고 있는데, 싱싱하고 살이 통통한 장어를 숯불에 구워 먹을 수 있어 이목을 끈다.

통영장어무한리필에서는 점심 특선으로 장어구이정식, 장어 1마리가 통으로 들어가는 통장어탕, 어탕국수, 장어탕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무한리필로 주문할 경우 장어를 배부르게 부담 없이 구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같이 제공되는 밑반찬은 김치, 샐러드, 각종 나물, 절임 등으로 다양하며, 장어를 오래 먹어도 느끼하지 않게 해준다. 밑반찬 역시 원하는 대로 계속 리필해 먹을 수 있으므로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는 평이다.

 


대구 성서 맛집으로 입소문 난 통영장어무한리필은 매장 내부가 넓고, 주차장도 넓어 연말 회식장소, 돌잔치, 회갑, 칠순잔치, 그 외 각종 모임 장소로 찾는 경우가 많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대구 회식장소를 찾아 미리 예약하는 사람이 많으며, 연말 연초 예약이 많아 일찍부터 전화하는 이들도 많다.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는 문의를 서두르는 게 좋다”고 전했다.

대구 달서구 맛집 통영장어무한리필 관계자는 이어 “장어는 단백질과 비타민A 함량이 높다. 장어를 먹으면 심혈관 질환을 예방,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며, 피부 탄력, 기력 보충 등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중요한 손님을 대접할 때나 모임, 잔치 등에 많이 찾고, 건강이 많이 저하되었을 때도 찾기 좋다. 본 매장에서는 살아 있는 바다장어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모임 장소를 찾을 때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