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다양한 브랜드에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씨케이앤비가 해외 브랜드에도 정품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는 2017년 중국 베이징 법인을 시작으로 미주, 유럽, 동남아 진출을 위한 홍콩 법인을 설립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서 발판을 다졌다. 이후 중국,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나라에 영업 대리 계약을 체결하고, 태국과 베트남, 홍콩 각국에서 진행되는 뷰티 박람회에서도 글로벌을 기업으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유닛도스, 탱글엔젤 등 다양한 해외 브랜드에서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을 도입하여 수출제품에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여러 해외 브랜드들과 긍정적인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히든태그 통계에 따르면 히든태그 앱을 통해 정품을 확인하는 국가는 약 150여 개 국가로 중국과 베트남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 미국, 유럽은 물론 최근에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의 데이터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는 국내 브랜드의 수출제품과 해외 브랜드에서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도입했기 때문이다.

위변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는 QR코드의 보안상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보완하면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워터마크 원리를 활용한 원천 기술을 통해 브랜드의 특징이 드러난 디자인이 가능하며,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할 수 있다. 히든태그는 원천기술을 통해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통계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씨케이앤비는 라벨 형태 외에도 다양한 제품군에서 정품인증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각 제품군에 맞는 소재로 공급하고 있다. 히든태그 앱은 수출제품, 해외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360, 바이두, 구글 등 현지 앱 마켓에 등록되어 있어 간단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고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