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수완지구는 호남에서 가장 큰 계획도시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인구 8만 명을 넘는 신도시로 커다란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덕분에 이 지역에는 수완지구맛집, 모임장소, 회식장소, 쇼핑몰, 멀티플렉스 극장 등이 즐비해 있다.

특히 깔끔하고 체계적인 주거 환경을 자랑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거주하고 있다. 주말, 평일 가리지 않고 북적거리는 유동 인구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구에서는 광주맛집이라 불리는 '통큰오리착한삼겹'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생오리와 생삼겹을 참나무장작이 쌓인 가마에 구워 선보이는 고깃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것이다.

업체가 생오리, 생삼겹을 굽는데 참나무를 고집하는 이유는 천연 재료로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소 시 연기가 적고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아 안전한 것이다. 또한 화력이 좋아 고기가 단시간에 빠르게 구워져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나타내는데 효과적이다. 게다가 참나무 장작으로 구운 고기 맛은 독특한 불향의 풍미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참나무장작을 통해 생오리, 생삼겹을 가마에 굽는 맛집은 수완지구에서 이 곳이 유일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흑돼지생삼겹 등 돼지고기는 국내산 생암퇘지만을 취급한다. 따라서 잡내 없는 깔끔하고 고소한 풍미가 돋보인다. 냉동고에 장기 보관한 고기가 아닌 당일 공수한 고기 재료만을 취급하여 맛의 퀄리티가 두드러진다.

업체의 또 다른 주력 메뉴인 담양숯불갈비는 돼지수제떡갈비와 함께 SNS 등을 통해 가장 맛있는 숯불갈비로 정평이 나 있다. 여기에 신메뉴인 매콤코다리를 출시하며 다양한 메뉴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고기 4인분 이상 주문한 고객들을 위해 매콤코다리 1마리를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고기와 매콤코다리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직장인 고객을 위한 김치찌개, 황칠곰탕, 매콤코다리 등의 점심 특선 메뉴도 인기다. 고기 메뉴와 함께 제공되는 수십 가지의 밑반찬도 제공된다. 다양한 야채를 갖춘 셀프 바도 별도 운영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넓고 아늑한 매장 크기 덕분에 커플 고객, 가족 단위 고객, 기업 회식 고객의 모임장소 및 회식장소로 제격"이라며 "또한 대형 트램펄린을 갖추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아이스크림 및 아메리카노 커피 등 무료 제공 서비스도 선보여 단골 고객들이 즐겨 찾는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